Changes in AI market
AI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간의 시간, 에너지, 비용에 의존하던 지능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자원’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업간 경쟁력의 차이가 비즈니스 수요와 인간의 역량 간의 간극이었다면, 이제는 AI 기반의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자원’을 얼마나 잘 구현하고, 잘 운영하는데 달려 있습니다.
프론티어 기업으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1. AI assistant 로부터의 도움
2. AI agent 와 인간 사이의 협업
3. 인간이 AI agent를 리딩하고 코칭 하는 단계로 나아가야 되며,
각 구성원들의 작업 환경에서 Safely & Privately 지속 발전해 나가야 합니다.
레이븐비는 모든 사용자가 본인의 AI agent를 만들고, 관리하는 Agent’s Boss 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How we make differences in AI business
AI는 기존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방식을 벗어나, ‘결과’ 중심의 비용 또는 수익 구조화 되고 있습니다.
인간이 얼마동안 자료를 찾고, 어떻게 일했으며, 그래서 어떻게 되었는지 하는 ‘How’ 라는 방식이 아니라, 어떤 AI agent에게 무엇을 지시하여 어떤 결과이 나왔는지 라는 ‘How come/Why’ 방식으로 나아 감에 따라 “AI가 창출하는 결과”에 대하여 비용을 지불하고 가치를 인정받게 됩니다.
기존에는 IT시스템이 특정 기능이나 작업을 자동화 또는 편의화 하는 기술에 중점을 두었다면, AI는 사용자가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하는 end-to-end 솔루션을 지향합니다. 레이븐비는 이러한 통합적인 AI솔루션이 가능하도록 AI-as-a-Service 기술 요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습니다.
AI모델의 적용에서부터, 데이터 최신화,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 그리고 이후 운영 과정에서의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제반 문제들까지
레이븐비는 AI솔루션의 표준화, 템플릿화, 플랫품화를 통하여 해결해 나가겠습니다.